반응형
경쟁 우위를 가진 혁신적 비즈니스를 창조하는 생각법
도서명 : 디자인 씽킹 바이블 (THE DESIGN OF BUSINESS)
지은이 : 로저 마틴 (Roger Martin)
옮긴이 : 현호영
브레인스토밍을 하기 전에 읽으면 좋을 책들을 몇 권 추천받았다. 그중 하나가 디자인씽킹 바이블이다.
디자인씽킹이란 무엇일까?
저자에 의하면 우회적인 표현으로 디자이너처럼 사고하는 것으로 기술적으로 실현 가능한 것과 실행 가능한 비즈니스 전략을 고객가치와 시장의 기회로 바꾸는 것에 대한 사람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디자이너의 감수성과 방법들을 사용하는 훈련법인 것이다.
신뢰성을 바탕으로 한 분석적 사고와 타당성을 기반으로 한 직관적 사고의 사이에서 균형을 추구하여 균형을 맞춰 편향의 격차를 줄이는 것이 디자인씽킹이라 말한다.
이 책은 방법론에 관한 책이라기보다 디자인 씽킹에 대한 개념서에 가깝다. 어떤 관점으로 사고를 하느냐에 따라서 결과론적으로 큰 차이를 보인다는 것을 여러 사례에 빗대어 한마디로 정의하기 어려운 디자인 씽킹을 이야기하고 있다.
반응형
'읽은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테파니 마시] USER RESEARCH 유저 리서치 (0) | 2022.12.07 |
---|---|
[칼 뉴포트] DEEP WORK 딥 워크 (0) | 2022.12.04 |
[한강] 작별하지 않는다 (0) | 2022.01.09 |
[데이비드 발다치] 진실에 갇힌 남자 (0) | 2021.10.30 |
[데이비드 발다치] 폴른 : 저주받은 자들의 도시 (0) | 2021.10.17 |
댓글